본문 바로가기
My Story/일본어공부

한국인에게는 일본어가 쉬운 이유

by J:s 2019. 6. 25.
반응형

일본이란 나라는 

여러분이 알다싶이 엄청 가까이에 있는 섬나라입니다!

일본이랑 한국하면 적대국 관계면서 친화적인 관계도 유지하고 있죠

한번 일본어를 들어보신적들이 있을꺼예요..! 저도 일본에서 유학 생활하면서 알게 된건데~ 진짜로 우리 주변에 많이 사용되어지고있는 단어조차 일본어에서 왔다고 하더라고요..(아픈 역사구나구려...)

주차하시는 분이나 주차할때 아버지나 어머니 혹은 할머니때의 분들이 오라이오라이 라고 막 말하잖아요.. 사실은 영어로 'All right' 한국어로 발음하면 올 롸잇 이라고 하는데 일본인들이 all right을 오라잇토 즉 오라이로 말이 변해가면서 계속 이렇게 가도 되~ 괜찮아 그런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지금도 아직 많이 사용되어 지고 있네요.. 저희 아버지가 쓰시길래 나도 어렸을때 오라이오라이 거렷는데,,, 좀 그러타.. 여튼 일본어가 왜 쉬운지 알려드릴게요!

1. 문법순서가 같다.

I am jeong. 

私はジョンです。

나는 정이다.

영어는 보다 싶이 주어+동사+명사 준으로 초등학교 3학년때 처음 배우죠,,
그땐 먼 소리하는거야라며 들었던 기억이 있네요.
영어가 어려운 이유도 문법순서때문에 어렵게 느끼는거 같더라고요.

But,

일본어는 주어+명사+동사..!

그런데 어렵게 느껴지신다고요..? 왜냐면.. 우린 일본어 아무것도 모르니까능~
지금부터 시작해도 늦지 않았어도 제3외국어 제2외국어로 할수있습니다.
진짜로 영어보다 100배 쉽습니다. 배울려고 하는 자세와 열정만 있다면 저는 충분히 가능하다고 생각해요 저도 말하는것으로만 따지면 6~10개월 밖에 안걸렸던거 같아요. 기본적인 회화 안녕하세요, 화장실은 어디에요? 그런식의 간단한 일본어 같은 경우에는 2주도 안걸렸습니다..ㅜㅜ

2. 한자를 사용하는 나라

한자를 사용하는 나라라고 하면 전 3개의 나라가 떠오릅니다. 한국, 중국, 일본 ..!

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그렇게 생각하시죠..!?

저도 중국어 쪼금은 해봤는데 의외로 은근 어렵더라고요 말하는거 엄청 쉬운지 알고 진짜로 일본에서 어학연수온 중국초등학교에서 온 아이들한테 일본중학교 학생들이 일본에 대해서 설명하는 그런 기회가 있었는데 조금 알고 있었던 중국어를 팍팍 얘기를 해봤는데 얼굴을 갸우퉁한 표정으로 절 보더라고요 ㅋㅋㅋㅋ

중국어같은 경우에는 톤, 억양 에 따라서 뜻이 변하고 한다고 하기때문에 매우 억양을 중요시하는 언어인거 같아요..

하지만 일본어는 그런 걱정도 없고 심지어 영어 못해도 됩니다 ㄹㅇ 진짜 나는 영알못이다.. 나는 진짜 똥대가리다 막 그렇게 말하시는 분도 1일 열심히 하시고 나시면 어느정도 일본어의 개념은 잡힐거라고 생각합니다

 

#3. 발음하기 매우 편함~~

제 생각인지는 모르겠지만 영어, 중국어 한국인에게는 발음하기엔 어려운 부분도 있고 문법같은것도 전혀 틀리기에 진짜 머리 꽁꽁 싸매가면서 할 정도의 어려운 언어로 생각을 하지만 진짜 일본어는 말하기 쉽습니다. 한국어로 생각하고
어느 정도 동사들 ' 입니다, 입니까? , 좋다 ' 등등의 간단한 동사 + 명사만 있어도 말이 됩니다 ㄹㅇ 쉽습니다.. 발음도 진짜 구리구리해서 말하기 쉬워요 ( 발음하기 쉽다 ) 오히려 일본인들이 한국어를 배울때 한국어 겁나 발음하기 어렵다고 하드라고요.. ㅋ 아 참으로 일본은.. 컴퓨터를 콤퓨타- , 핫케이크를 홋토케-키 그런식으로 발음해요.. 그 말 즉슨은 쉽다는거! (일본 바보취급하고 있지 않습니다..!)

 


음.. 3개의 이유 사람마다 느끼는건 다르지만 왜 쉬운가에 대해서 설명하는 대표적인 제 생각 3개를 얘기해보았습니다.

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제3외국어를 얘기하는 일 .. 매우 쉽습니다. 지금이라도 늦지않았어요 일본온지 1년된 저와 제 동생도 지금은 엄청 유창해요 ㅎㅎ 한자는 아직 초등학교 6학년꺼지만 ㅎㅎ(한자는 좀 어려움.. 필요없는 한자 배워요 말하는거랑 전혀 관련없는 한자) ~            

자세한건 

 

내가 생각하는 최고의 언어 공부법! 일본어판.

안녕하세요 여러분! 저는 일본에서 유학생활을 하고 있는 중학생 3학년 학생입니다. 저는 1년이라는 기간 안에 일본어를 마스터를 했습니다. 마스터를 다 한건 아니지만 충분한 실력을 가질 수 있게 되었죠. 유튜..

shsblog.tistory.com

Thank you for reading my post!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