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티스토리 구글 애드센스 수익 올리는법

by J:s 2020. 5. 21.
반응형

안녕하세요. 일본에서 공부하는 일본유학생입니다.
저는 수익 목적으로 하는 블로그가 아니여서 보시는 분들한테는 도움이 안 될지는 모르겠지만 요즘에 조금조금씩 수익이 나오는거 같아서 여러분에게 몇가지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거나 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구글 애드센스 때메가 아닐까 싶어요. 솔직하게 얘기하면 네이버 블로그가 기능면 노출가능성에서 보는 면 다 우수하기 때문입니다. 심지어 네이버는 이웃 기능도 있으니깐 서로 조회수 상승 확률이 높고나 하지 티스토리는 머.. 그닥 되는 기능이 없지요. 참 티스토리가 기능 같은거 추가하면 엄청 티스토리 인기 많아지겠네요.

옛 티스토리는 블로그를 애초에 운영하신 분들한테서 초대장을 받는 형식으로 그 초대장을 받은 사람은 또 블로그를 운영할수 있는 시스템이였다가 다음 티스토리에서 몇년 전에 공개 회원가입이 가능하게끔 해버렸죠? 그렇게 되고 나서 부터 수익만 노리는 눈살 찌푸려지는 사이트가.. 많이 생기더라고요. 초대장이 그립네요. 전 초대장 옛날에 초딩때 받았어요 ㅋㅋㅋ

 

구글 애드센스는 노출되도 수익 적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는 클릭 시 수익이 많이 나오고요. 그냥 눈으로 광고 보는건 거의 수익이 없음. (0.01원 일거같음 광고마다 다름) 저 같은 경우에는 이번 3일 기준으로 조회수가 800정도 나왔어요 하루 평균 270 나오네요.. 광고 노출수가 하루에 400 정도 입니다. 클릭수는 1번이 될까 말까져 때로는 아예 없을때도 있고요. 클릭 한번에 0.3 달러 정도 나와요 한국돈으로 400원 ~ 500원 정도 나오네요.

◆간단히 표현하자면◆

광고 클릭시 400~500 원 정도 수익 나옴

광고 노출시 0.01원 정도 나옴.. 더 낫을듯


광고 클릭 될 시 수익 400원이라는 수치는 여러 요인에 따라 변한다.

 

 

제가 자세히 알아보고 지난 몇개월간 블로그를 해보면서 느낀건데 구글 애드센스 실적은 6가지 요인으로 결정되는거 같아요.

페이지뷰,페이지RPM,노출수,클릭수,CPC,페이지CTR

제가 생각하는 가장 큰 역할을 해주는 녀석이
RPM, CPC 인거같아요.
머 노출수, 클릭수, 페이지뷰도 중요하지만 이 부분은 글을 어떻게 적는가에 따른것이고 클릭수는 약간 운이지요. 소비자가 누르냐마느냐의 차이니까요.

페이지 CTR은 %로 나타내주네요 저는 0.72% 올랏다고 합니다. 저저번주 수익이 아마 0.01 달러도 안될꺼예요 ㅋㅋ
@ 페이지 CTR = 클릭수/ 페이지 조회수

RPM, CPC 높이는법

따로 한번더 글을 작성해보려고 하는데요. 머 유튜브나 다른 블로그에서 이것에 관해서 많이 논하지요.

길게 얘기안하고 간단히 얘기하기 전에.. rpm,cpc 에 대해 아직 모르시는 분이 계실것이라 생각하고 설명드릴게요.

RPM은
1,000회 노출당 수익(RPM)은 1,000회 노출이 발생할 때 예상되는 수입을 나타냅니다. RPM은 실제로 발생한 수입이 아니며, 예상 수입을 페이지 조회, 노출 또는 검색이 발생한 횟수로 나눈 다음 1,000을 곱한 값입니다.

CPC는
클릭당비용(CPC) 입찰에서는 광고에 발생하는 각 클릭에 대해 비용을 지불합니다. CPC 입찰 캠페인에서는 광고 클릭 1회에 대해 지불할 의사가 있는 최대 금액인 최대 클릭당비용(줄여서 '최대 CPC') 입찰가를 설정합니다

머.. 구글이 그렇다네용.

너무 길고 복잡한거 같아서 쉽게 풀어해석하면
RPM = 1000회 광고 노출시 생기는 수익.
CPC = 광고 클릭 발생시 생기는 수익 (광고주에게는 비용)

 

RPM, CPC 높이는법

RPM = 1000회 광고 노출시 생기는 수익.
CPC = 광고 클릭 발생시 생기는 수익 (광고주에게는 비용)

RPM을 올리기 위해서는 좋은 글을 꾸준히 올려줘야됨.(저품질 블로그가 안되게끔 정성적 운영이 답)
CPC를 올리기 위해서는 글의 키워드가 중요함. 좋은 글을 적는다고 해도 수요가 적은 키워드는 광고주들이 지불하는 돈 금액이 매우 적음.

(예를 들어 구글 키워드에서 검색을 해보면 '보험' 같은 경우에는 매우 cpc가 높음. 이유는 길게 설명하지 않고 간단히 얘기하면 보험 회사들의 서로서로 경쟁이 치열하고 보험회사측에서는 계약이 성공하면 막대한 이익을 얻기 때문. 반대로 '일본어공부' 그런 키워드는 cpc가 약함. 머.. 아마 수요가 없어서 그러지 않을까 아마 책그런거나 공부관련 물건 자료는 광고에서 나오는건 신뢰가 안되고 안사서 그렇다고 추정.

 

thank you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