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Story/일본어공부

일본어 독학하는 루틴 패턴

by J:s 2020. 5. 29.
반응형

안녕하세요. 일본에서 공부하는 일본 유학생입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고등학교도 좋은곳으로 입학도 했고 블로그 글을 적어가면서 일본어나 일본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을 위해 글을 적어보도록 하려고 해요.
얼마나 지속 될지는 모르겠지만 가능한 만큼 저만의 💡 아이디어 그런것도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그것보다 모바일로 티스토리 적는데..
조아졌네요 세상 ㅎㅎ (아저시 같은 말투 허허)

 

Q.일본어 독학.. 어렵지않나요?

 

 

A.

제가 생각하는걸로는 독학 충분히 가능하다고 생각해요!
저는 집안사정때메 일본에 와서 공부하는 신세가 되었는데요 ㅎㅎ(집안사정까지 얘기하다닠ㅋ)
저는 일본에 왔을때 일본어는 전혀 못했고요. 히라가나 가타카나 平仮名、片仮名 몰랐어요.. 학교 적응에 힘들었지만 열심히 했습니다!
여러 개인사를 얘기를 했지만 일본어 독학! 충분히 가능하십시다. 일본어를 배울 마음가짐이 준비물이네요!

준비물 : 마음가짐.

 

0

 

Q. 일본어 독학의 메리트는 멀까요?

 

 

A. 메리트라고 하면 여러가지가 있지요. 독학을 조금 네거티브 하게 생각하시는 분도 계실텐데요. 저는 독학은 좋은거라고 생각해요. 요즘같은 IT가 발달된 세상은 유튜브로도 인터넷으로도 공부가 가능하다고 생각해요. 제가 이렇게 블로그에 적고 여러분들이 제 글을 보는 것 처럼요 ㅎㅎ 간단히 메리트라고 하면 크게 세글자로 돈.절.약 아닐까요?

돈도 절약하면서 자기 집에서 하고 싶은 시간에 가능하다는거~ 저는 일본에서 공부하면서도 학원은 별로 안가네요 ㅎㅎ 자습하는게 좋은거같아요!

0

Q. 독학... 분명히 단점은 존재할꺼같은데요?

 

 

A. 크흠.. 역시 약이 잇다면 독도 잇는 법! ㅎㅎ 단점이야 당연히 있습니다.. 사람이라는게요... 습관이 안되어있으면 좀 안하는 경향이 잇습니다. 그렇죠?(아.. 저 얘기네요)
머 그야 자신과 한 약속을 철처히 지키시는 분이야 단점은 아니겠지만 어학원같은 정해진 시간에 가서 하는게 아닌 자유롭게 자습이 가능한거기 때메 조금 게.을.러.질.수.가.있.습.니.다.
+
그리고 모르는게 잇으면 질문하기 힘들다.. 결론은 선생님이나 그런분이 없어서 책이나 인터넷에 의존할수 밖에 없어요. 저도 일본고등학교에서 일본 고문 古文(옛 일본에서 사용된 언어가 적혀진 시,문서를 통틀은 문) 배울때 참 고분투진하시요.. 멀 소리인지는 모르고 참 ㅎㅎ (개인사 죄송합니다).
여튼 일본어는 쉬우니까요 걱정마세요!!

혹시 모르시는 부분이나 그런게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시거나 지식in으로 저한테 질문 주셔도 되요 ㅎㅎ 친철히 하나하나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왜 일본어에서는 형용동사와 형용사를 비슷한 말인데 사용을 한다는지 아무 질문이나 괜찮아요 ㅎㅎ

 

이렇게 333으로 적어보았는데 조금 부족한 부분이 있다고 느껴지면 추가로 적도록 하겠습니다.
조금이라도 일본어공부가 독자분들이 더욱 쉽게 배우는 그 날이 올때까지 저 일본유학생은 좋은 글 많이 적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